건강과 행복을 위하여/건강, 요가, 체조, 등산

[스크랩] "10만km 내 몸 속 혈관을 보호하라"

잔잔한 시냇가 2009. 7. 12. 21:40

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, 혈관건강캠페인 개최

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는 올해부터 새해가 시작되는 매년 1~2월을 ‘혈관건강의 달’로 정하고 ‘혈관 건강 지키는 빨간 목도리 캠페인’을 진행한다.

이번 오는 31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, 대구, 광주 등으로 확산된다. 혈압 및 콜레스테롤 검사로 혈관 무료검진과 혈관질환의 예방에 대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펼치는 것이 그 주요 내용.

협회는 또 전국 4대 도시의 청소업무를 하는 시설관리원 및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혈압과 콜레스테롤 무료 검진과 상담을 진행한다. 혈관 건강을 지키기 위해 혈관의 찌꺼기 청소가 중요하다는 취지에서다. 이 캠페인에 참여한 시설관리원 및 환경미화원들에게는 추운 겨울철 야외 근무가 많은 점을 고려해 추위로부터 혈관을 보호할 수 있는 붉은 혈관을 상징하는 빨간 목도리를 무료로 증정한다. 설날을 앞두고 준비한 따뜻한 떡국도 함께 대접할 예정이다.

고대안암병원 순환기내과 홍순준 교수는 “약 10만 km에 달하는 우리 몸 속 혈관 중 어느 한 곳이라도 막히거나 터지면 심각한 후유증을 겪게 된다”며 “고혈압, 고지혈증, 뇌졸중, 당뇨병 등 혈관과 연관된 질환을 미리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”고 말했다.

제 1회 ‘혈관건강 지키는 빨간 목도리 캠페인’은 보건복지부 후원과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협찬으로 진행된다.

 

/헬스조선 편집팀

출처 : 빛소망
글쓴이 : 베드로 원글보기
메모 :